금융교육 - 정보입력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후 신청이 완료되고 최대 8주 이내(보통 2주)에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금 대출은 대학의 등록금 납부 계좌로 바로 이체되기 때문에 등록금 등록기간 동안 반드시 대출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늦으면 대학 생활 중에 등록금을 한 번만 이미 냈는지 확인하고 개인 계좌로 보내주지만 잘못하면 1.7% 초저금리 상품을 못 쓸 수도 있으니 정신 차리고 받아보세요.

 

학자금 대출 신청은 7월 3일부터 10월 24일(목)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실행도 같은 기간에 진행됩니다.

 

학생들의 신청 내용을 계산하여 통보하는 기간을 생각해 보면, 등록 마감일 8주 전까지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자금 대출

2024년 현재 시행되고 있는 학자금 대출은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① 취업 후 상환 학자금
② 일반 학자금
③ 농촌 출신 학자금

또한 학자금은 생활비와 등록금으로 구분되어 3가지 유형과 2가지 범주가 총 6가지의 경우로 구분됩니다. 또한 학부생과 대학원생까지 구분되어 한도가 다르게 나오는 등 다소 복잡합니다. 

 

생활비 대출의 경우 최대 대출 한도는 학기당 200만 원입니다.

등록금 대출의 경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지만, 일반 상환 학자금인 경우 대학생은 4천만 원, 5~6년제 대학생은 6천만 원, 의치한 계열에는 9천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대학원생의 경우 석사과정은 최소 6천만 원, 박사과정은 최소 1억 2천만 원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석·박사 통합과정의 경우도 1억 2천만 원의 대출이 제한됩니다.

​복잡하지만 간단하게 2024년 2학기 학자금 대출 중 생활비 200만 원과 등록금 전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